ID저장 보안접속
회원가입 ID/비밀번호 찾기
 
 
 




> 미국약사 > 인턴과정 Internship
미국의 면허 시스템의 주목해야 할 점은 인턴시간이 있어야 면허를 발급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면허를 취득하기 전에 약사로서의 모든 업무와 자세를 미리 공부하게끔 하여 면허만 있는 약사가 아닌 준비된 약사로 만들어서 배출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인턴 실습 시간은 1,500-2,000시간 정도이며, 주에 따라서는 먼저 FPGEC Certificate 취득이나 보드 시험(NAPLEX, MPJE)에 합격한 후 인턴 실습을 할 것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팜디 학위 과정을 이수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각 주에 따라 또는 특별한 조건에 따라 인턴쉽 시간을 면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인턴쉽은 미국에서의 약국시스템이나 약사로서의 업무 경험이 없는 외국인 약사에게는 정말 소중한 시간입니다. 미국에서 약사면허를 취득하는 순간 모든 약사업무에 대한 책임은 스스로가 져야 합니다. 그러니 인턴실습 기간은 말 그대로 실습생인 인턴이, 더욱이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야 하는 외국인에게는 제도적으로 그 실수를 면책 받을 수 있고 많이 배우고 적응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입니다. 어떻게 하면 인턴시간을 줄이고 최대한 빨리 면허를 취득할까 하는 조급한 마음을 자제해야 하는 것이 이러한 이유입니다.

특별한 미국체류 자격이 없는 경우 일반적으로 Internship 은 위의 그림과 같이 진행됩니다.
(특별한 미국체류 자격: 영주권이나 working permit 신청가능한 비자 소지자)